의정부도시공사가 안전과 윤리, 인권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 경영 강화에 나섰다. 시민 안전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책임경영 체계를 보다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공사는 지난 13일 종합운동장 리셉션실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안전·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안전·윤리·인권을 조직 운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공기업으로서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대재해 예방과 공직 윤리 확립, 인권 존중 문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임직원들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보건경영방침 ▲업무연속성 경영방침 ▲윤리헌장 ▲인권경영헌장 등 4대 핵심 경영방침과 헌장이 공식 선포됐다. 공사는 이를 통해 시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보다 투명하고 책임 있는 조직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공사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해 안전경영과 윤리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시민 신뢰를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현영 사장은 "안전은 조직 운영의 최우선 가치이며, 윤리와 인권은 시민 신뢰를 지탱하는 핵심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과 윤리·인권이 균형 있게 실천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시민에게 신뢰받는 지속가능 경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