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署 '다보듬부부캅스' 출범

  • 등록 2017.06.09 15:49:15
크게보기

범죄예방 솔루션팀 활동 및 경기북부 치안소식 번역 전달자 활동 기대돼

연천경찰서(총경 서민) 생활안전계는 지난 7일 내·외국인간 건강한 공동체 구성을 위해 '다보듬부부캅스' 가 출범해 범죄예방 솔루션 활동 및 경기북부청 YELLOW ID 치안소식 번역 전달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다보듬의 의미는 다문화의 '다'자와 누리보듬의 '보듬'을 합성한 단어로서 '모든 것을 보듬다'와 '다문화를 보듬다'의 다중적 의미를 포함한다.

연천군은 갈수록 다문화가정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경찰 협력단체가 부족하였고 이에 따라 경찰활동 내용을 전달하기에는 힘든 실정이었다.

이에 연천경찰서 생활안전계는 다문화가정의 안전에 관심을 가지는 모범적인 다문화가정으로 구성된 부부 시민경찰대를 구성하여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이들은 현재 경기북부청 특수시책으로 시행 운영중인 협력단체 홍보매체 YELLOW ID를 통한 치안소식을 받아 통번역하여 자신들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파하여 주고 또한 자국민 대상 범죄피해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솔루션팀으로서 소통 창구 역할, 인터넷사기·보이스피싱 등 범죄예방을 위한 예방순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서민 서장은 "각 국의 언어·문화를 잘 아는 이들이 스스로 지역 치안에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고 외국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사회 통합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영 기자 ujbnews6400@hanmail.net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naver.com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