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목)

  • 흐림동두천 22.0℃
  • 흐림강릉 22.5℃
  • 흐림서울 24.1℃
  • 흐림대전 25.0℃
  • 흐림대구 25.7℃
  • 흐림울산 24.4℃
  • 흐림광주 26.0℃
  • 흐림부산 22.8℃
  • 흐림고창 27.1℃
  • 흐림제주 23.1℃
  • 흐림강화 21.9℃
  • 흐림보은 23.5℃
  • 흐림금산 24.7℃
  • 흐림강진군 25.4℃
  • 흐림경주시 26.0℃
  • 흐림거제 23.5℃
기상청 제공

4.10 국회의원 선거

전희경 후보, 시민들 향한 '진심편지' 눈길 끌어

"의정부를 그 어떤 도시에도 밀리지 않게 키울 것" 지지 호소

 

국민의힘 전희경 국회의원 후보(의정부갑)가 제22대 총선을 하루 앞두고(9일) 시민들을 향해 쓴 '진심편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전 후보는 이날 진심편지를 통해 "의정부에 쏠린 중앙정부의 관심을 실천으로 만들어내려면 구체적인 힘이 필요하다"면서 "저 전희경이 그 일을 해낼 수 있도록 대표 선수로 꼭 세워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그는 "개인과 개인이 경쟁하는 것처럼 도시와 도시도 경쟁하고 의정부도 그 경쟁의 한가운데 있다"며 "남양주, 구리, 하남, 남쪽에 판교, 용인, 동탄 화성이 치고 나갈 때 의정부는 어디에 있었는지 다시 한 번 자문해 본다"고 문제 제기했다.

 

그러면서 전 후보는 "옛 명성을 되찾고 '1등 의정부'를 되찾아오기 위해서 저 전희경이 의정부의 경쟁력을 높여 다른 도시에 뒤지지 않게 하겠다"며 "제가 의정부 시민 여러분들과 똑같은 간절함으로 의정부의 숙제들을 풀어가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전 후보는 "저는 의정부에 대표적인 기업이 없는 것이 안타깝고 대표적인 일자리가 없는 것이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면서 "출근 전쟁에 시달리고 성인이 되면 일자리 찾아 뿔뿔이 떠나버리고 흩어지고 마는 의정부의 모습이 정말 안타깝다"고 설명했다.

 

이에 전 후보는 "우리 아이들이 의정부에서 공부해도 좋은 상급학교 가고 좋은 회사 다니는 그런 의정부를 꼭 시민분들의 손을 붙잡고 만들고 싶다"며 "의정부가 키워주신 저 전희경이 의정부를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간곡히 요청했다.

 

전 후보는 "의정부의 어제와 오늘의 모습, 의정부의 구석구석을 새삼스레 공부하지 않아도 될 만큼 머릿속에 그리고 가슴속에 들어 있다"며 "이제 의정부에서 키워주신 저 전희경이 시민 여러분들과 똑같은 간절한 마음으로 의정부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루어 나가고 싶다"고 심경을 밝혔다.

 

다음은 전희경 후보의 '진심편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전희경입니다.

 

호원동, 의정부동, 흥선동, 가능동, 녹양동에서 만나 뵌 우리 의정부시 소중한 유권자 여러분 시민 여러분, 이제 드디어 본 투표일이 다가왔습니다.

 

의정부에서 만난 많은 분들께 참 과분한 사랑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따뜻하게 손 잡아주시고 의정부의 딸이라며 어깨를 토닥여 주시고, 그리고 잘 준비해서 돌아왔으니 꼭 제대로 일했으면 좋겠다는 성원의 말씀도 주셨습니다.

 

한편으로는 정말 먹고살기가 힘들다는 말씀, 그리고 하루하루 어르신분들 하루하루가 정말 무료하고 또 노년의 삶이 어렵다는 말씀도 많이 들었습니다. 이 모든 분들이 의정부가 미래로 가는데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실 분들입니다.

 

저는 의정부에서 키워주신 의정부 사람입니다. 의정부 출신으로 중랑천변에 부모님 손을 붙잡고 촐랑촐랑 기쁘게 뛰어다니는 우리 아이들처럼, 그리고 하원길에 엄마 손을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손으로 붙잡고 걸어가는 아이들처럼 저도 의정부에서 어린 시절과 학창시절을 모두 보냈습니다.

 

그렇기에 의정부의 어제와 오늘의 모습을 똑똑히 알고 있습니다. 의정부의 구석구석을 새삼스레 공부하지 않아도 될 만큼 머릿속에 가슴속에 들어 있습니다. 이제 의정부에서 키워주신 저 전희경이 시민 여러분들과 똑같은 간절한 마음으로 의정부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루어 나가고 싶습니다.

 

저는 의정부에 대표적인 기업이 없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대표적인 일자리들이 없는 것이 너무나 가슴이 아픕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근 전쟁에 시달리고 성인이 되면 일자리 찾아 뿔뿔이 떠나버리고 흩어지고 마는 의정부의 모습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의정부에서 공부해도 좋은 상급학교 가고 좋은 회사 다니는 그런 의정부 그런 의정부를 꼭 시민분들의 손을 붙잡고 만들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의정부 시민 여러분 의정부에 이제 본격적인 기회가 열립니다.

 

중앙정부의 관심이 이미 의정부로 모이고 있습니다. 이 관심을 우리 삶을 바꿀 구체적인 실천으로 만들어낼 근본적인 변화 그리고 구체적인 힘이 필요합니다. 저 전희경이 그 일을 해낼 수 있도록 대표 선수로 꼭 세워주십시오.

 

저 전희경이 의정부 시민 여러분들과 똑같은 간절함으로 의정부의 숙제들을 풀어가겠습니다.

 

개인과 개인이 경쟁하는 것처럼 도시와 도시도 경쟁합니다. 의정부도 그 경쟁의 한가운데 있습니다. 남양주가 구리, 하남이 저 남쪽에 판교, 용인, 동탄 화성이 치고 나갈 때 의정부는 어디에 있었는지 다시 한 번 자문해 봅니다.

 

이제 다시 옛날의 명성을 되찾고 1등을 되찾아오겠습니다. 의정부의 경쟁력이 다른 도시에 뒤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교통, 주거, 환경, 일자리, 교육도시 의정부 그 미래를 향해서 꼭 전희경을 선택해 주십시오.

 

지난 시간 매 순간이 정말 감사했습니다. 마지막 본 투표일 날 꼭 잊지 마시고 기호 2번 전희경을 선택해 주셔서 의정부가 키워주신 저 전희경이 의정부를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십시오. 소중한 기회 꼭 부탁드립니다.

 

2번 전희경 의정부가 키워주신 준비된 새 일꾼 의정부의 힘 있는 미래 전희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사회/경제

더보기
서정대 혁신지원사업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경제 ESG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혁신지원사업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3일 각 기관의 상호발전 및 지역경제 ESG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 이도열 본부장, 김권용 의정부센터장, 노태현 의정부센터 주임, 양주시 일자리경제과 조명희 과장, 서정대학교 위상배 혁신지원사업단장, 이지훈 혁신지원사업부단장, 진진희 대외협력과장, 차한솔 지역협업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내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안정적인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각 기관 지원사업 홍보 및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기관 상호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ESG 확산 협력 등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 이도열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과 혁신지원사업 기관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서정대학교 위상배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서정대학교의 다양한 인프라와 인적·물적 자원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사업과 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새로운

사건/사고

더보기
道 특사경, 짝퉁 보관·유통 대형 창고 등 위조상품 대거 적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28일 인적이 드문 외진 곳에 위치한 매장에서 가짜명품을 판매한 불법체류자 신분의 외국인과 짝퉁을 대량으로 보관·유통하는 대형 창고 운영자 등 상표법을 위반한 13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도가 검거 과정에서 압수한 위조 상품은 의류, 향수, 악세사리 등 3978여 점, 정품가 기준으로 17억 원 상당이다. 주요 적발 사례를 살펴보면 불법체류자 A는 포천시에서 B가 운영하는 대형 짝퉁 유통·보관 창고에서 실시간 소셜네트워크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위조상품을 판매해 상표법 위반으로 적발됐다. 이 과정에서 정품가액 4억3000만원 상당의 위조상품 801점을 압수했다. 피의자 C는 광주시에서 창고형 할인매장을 운영하며 '사업장 폐업을 앞두고 막바지 대규모 반값 세일 행사'를 하는 것처럼 홍보하면서, 방문한 고객을 상대로 유명 의류브랜드의 상표를 도용한 위조상품을 판매하는 등 상표법을 위반해, 정품가액 2600만 원 상당의 위조상품 60점을 압수했다. 피의자 D는 하남시에 위치한 골프연습장 회원들을 대상으로 '골프의류들이 정품 로스제품이며, 현금 결제시 반값 할인을 해주겠다'는 내용의 문자메세지를 발송하는 방법으로 홍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