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와 연계한 ‘AI기반 디자인 클래스’를 지난 20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과 경민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단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과정으로, 시민들이 인공지능(AI) 도구를 활용하여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직업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교육 대상은 생성형 AI활용법,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의정부시민 20명이다. 교육 내용은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이미지 생성 △작곡하기 △영상 제작 △디자인 굿즈 제작 △전자책 제작 등 실생활에 활용 가능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올해도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AI도구를 경험 해 볼 수 있는 과정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구성했다”고 기획 취지를 밝혔다.
유상진 원장은 “앞으로도 대학과 협력하여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관련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AI기반 디자인 클래스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운영되며, 교육과정 이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결과물을 공개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도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경민대 HiVE사업단과 협력하여 ‘지역특화 직업교육 연계사업’을 추가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