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5 (금)

  • 맑음동두천 0.3℃
  • 맑음강릉 5.7℃
  • 맑음서울 2.0℃
  • 맑음대전 3.9℃
  • 맑음대구 5.0℃
  • 맑음울산 5.1℃
  • 맑음광주 5.6℃
  • 맑음부산 6.9℃
  • 맑음고창 4.1℃
  • 구름많음제주 8.1℃
  • 맑음강화 1.1℃
  • 맑음보은 2.1℃
  • 맑음금산 3.2℃
  • 맑음강진군 5.6℃
  • 맑음경주시 4.6℃
  • 맑음거제 3.4℃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내게 맞는 수영복 고르기



내게 맞는 수영복 고르기


 


 




해변이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날 때 준비물에서 절대 빠져서 안 될 것이 바로 수영복이다. 태양이 쏟아지는 해변은 물론 호텔에 있는 수영장에서의 물놀이야말로 휴양지 여행의 백미라고 하겠다. 물놀이할 때 준비물이야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수영복. 물놀이에 알맞은 기능 뿐 아니라 패션으로서의 막중한 임무를 띄고 있는 것이 바로 수영복이다. 게다가 자연스럽게 동반되는 노출을 생각한다면... 어떤 옷보다 고르기 힘든 것이 바로 수영복이다.




 


원피스냐 비키니냐




많은 여성들이 수영복을 고르기에 앞서 가장 고심하게 되는 것이 바로 원피스냐 비키니냐의 문제이다. 패션잡지나 화보를 꼼꼼히 둘러본 결과, 비키니가 예쁘다는 것은 알지만 막상 쇼핑에 나서면 "내 몸에 무슨~"이라는 생각을 하며 짙은 색 원피스 수영복을 고르는 경우가 많을 터.


하지만 해변에서 썬탠을 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비키니를 권한다. 썬탠하기에 유용할뿐더러 패션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이들은 인지하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비키니가 더 날씬해 보인다. 수영복과 함께 배가 겹치는 경우를 방지하고 시선을 분산하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화장실을 가거나 옷을 갈아입을 때 상당히 편리하다.


그래도 영 민망하다면 탱키니를 선택하자. 탱키니는 상의가 브라탑 형태가 아닌 탱크탑 형태로 된 수영복으로 상의가 조금 길어 체형을 커버하기에 좋다.


물론, 허리나 가슴선이 과감하게 커팅된 원피스 수영복은 비키니보다 더 섹시하게 보일 수도 있다. 결국 선택은 자신의 몫이지만 체형 때문에 비키니 선택을 망설일 이유는 없다.









 


체형에 따른 수영복 고르기




 


1. 전체적으로 덩치가 크다면


큰 키에 통통한 체형을 가진 여성들은 수영복 선택에 따라 글래머로 보일 수도, 운동선수처럼 보일 수도 있다. 단색의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큰 키를 강조하고 통통한 몸매를 커버하는 것이 좋다. 목선이나 허리선에 과감한 절개가 들어간 수영복을 선택해 서구적인 몸매를 강조하는 것도 좋겠다.




2. 키가 작고 말랐다면


체격이 왜소한 여성이 너무 단순한 디자인을 고르면 초등학생처럼 보일 수도 있으니 여성스럽고 장식이 있는 스타일을 고른다. 도톰한 패드를 이용해 볼륨을 강조하고, 핑크색이나 노란색 등 따뜻한 계열의 색상을 고른다. 리본이나 러플 등의 디테일을 이용해 볼륨을 강조하는 것도 좋다.










3. 배가 나오셨나요?


나온 배를 커버하는 방법은 두 가지이다. 철저히 가리던가, 아예 내놓던가.


배가 어느 정도 가려지는 티셔츠 형태의 탑을 선택해 배를 가리거나, 투톤 소재의 수영복으로 아예 배를 드러내면 배를 커버할 수 있다. 아랫배가 나온 경우라면 벨트나 넓은 허리 장식이 있는 하의를 선택하면 아랫배가 가려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화려한 프린트를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다.




4. 체격에 비해 어깨가 넓다면


넓은 어깨를 커버하기 좋은 것이 홀터넥 수영복이다. 홀터넥은 탑을 목 뒤로 묶는 형태를 말하는데 어깨가 완전히 드러난다. 어깨가 드러나 더 넓어보이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지만 상체의 실루엣을 전체적으로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체격이 큰 여성들은 기본적으로 스포티한 스타일이 어울리긴 하지만 넓은 어깨 때문에 운동선수같아 보일 수 있으니 로맨틱한 스타일을 선택해 글래머러스한 분위기를 내는 것이 좋다.




5. 허벅지가 굵으신가요?


반바지 형태의 하의를 선택하거나 랩스커트를 활용한다. 이 때 길이에 주위해야 하는데 너무 짧으면 굵은 허벅지는 물론 엉덩이 라인까지 더욱 강조하게 되고, 또 너무 길면 거추장스럽고 나이들어 보인다. 물론 팽창효과가 없는 단색하의를 고르는 것이 포인트.




 


 


국내외 수영복 쇼핑방법 - 입어보는 것이 상책!


 




국내의 수영복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은 알만한 사람은 알 것이다. 하지만 교환이나 반품 등을 생각하면 국내에서 사는 것이 편한 것이 사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만 안다면 백화점의 세일상품이나 기획상품 코너에서 저렴한 수영복을 구입할 수도 있다. 세일상품의 평범한 디자인이 싫다면, 압구정동이나 동대문 상가에 있는 수영복 전문매장을 찾아 독특한 디자인을 찾아낼 수 있다.


해외에서 수영복을 구입할 때에는 사이즈에 유의해야 한다. 국가에 따라 여성들의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입어보는 것이 좋다. 특히나 가슴이 빈약한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상의는 꼭 입어봐야 한다. 캡이 얼토당토 않게 크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많다.


일본인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를 고르면 실패확률을 줄일 수 있지만 일본여성과 한국여성의 체형도 상당히 다른 편이니 입어보는 것을 절대 잊지 말자. 국내에서 구입하기 힘든 디자인을 집중공략하는 것이 포인트.




편안하고 자신감 있게!




어떤 옷이건 입어서 편한 것이 최고이듯 수영복 또한 착용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수영복이 몸매를 드러내는 것인 만큼 디자인에 치중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디자인에만 신경을 쓰다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노출이 너무 심한 디자인을 골라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한다면 휴가 자체를 낭비할 수도 있다. 어깨끈이 없는 탑은 섹시하긴 하지만 흘러내릴 염려 때문에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하고, 상하의가 다 흰색인 수영복은 예쁘긴 하지만 속이 비치기 쉽고, 다른 옷의 염료에 오염되는 등 신경쓸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화장실을 갈 때나 모래사장이나 해변 근처를 산책할 때의 편리성 또한 고려해야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최병선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의정부(을) 조직위원장 임명
국민의힘이 내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 재정비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의정부(을) 조직위원장에 최병선 경기도의원이 공식 임명됐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27일 회의를 열고 전국 사고 당협 20곳의 조직위원장 인선을 확정했다.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지난 9월부터 36개 사고 당협을 대상으로 조직위원장 공모를 진행했으며, 약 두 달간 130여 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 지역 여론 청취 등을 거쳐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 그중 의정부(을) 지역에서는 현직 도의원인 최병선 의원이 조직위원장으로 낙점되며 지역 정치권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 위원장은 경기도의회에서 의정부 지역을 중심으로 ▲GTX-C 조기 착공 촉구 ▲균형발전 예산 확보 ▲교육·복지 현안 해결 등 주요 지역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챙겨 온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민원 현장을 직접 찾는 '현장형 의정 활동'으로 주민들과의 소통 폭을 넓혀 왔으며, 교통·교육·생활 SOC 같은 체감형 의제를 꾸준히 제기하며 실무 능력을 인정받았다. 정치권에서는 최 위원장이 조직위원장으로서 조직력 강화와 세대별 당원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특히 30·40대 당원 기반을 넓혀야 하는 지역

사회/경제

더보기

사건/사고

더보기
포천시, 고액 체납자 가택수색…명품 가방·골프채 등 고가 물품 압류
포천시는 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조치의 일환으로 경기도 조세정의과와 합동 가택수색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색은 포천시 관외에 거주 중인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지난 7일 진행됐다. 시는 사전 실태조사를 통해 일반적인 체납처분으로는 징수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경기도와 공조해 강제 징수 절차에 착수했다. 가택수색 결과, 명품 가방과 시계, 귀금속, 골프채 등 고가 물품 30점이 발견돼 즉시 압류됐다. 시는 해당 물품을 전문 감정기관의 감정을 거쳐 진품 여부를 확인한 뒤, 공매 절차를 통해 체납액 충당에 활용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이번 조치를 시작으로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현장 중심의 강력한 징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재산 은닉과 납세 회피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명단공개, 출국금지 등 행정 제재를 병행하며 체납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김인엽 징수과장은 "조세 정의 실현은 성실 납세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액 체납자에 대한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을 이어가 시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납세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체납세 정리단 운영과 실시간 체납정보 관리체계 고도화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