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 흐림동두천 0.8℃
  • 구름많음강릉 1.9℃
  • 흐림서울 4.0℃
  • 구름조금대전 3.5℃
  • 맑음대구 -0.2℃
  • 울산 3.8℃
  • 구름많음광주 4.4℃
  • 흐림부산 5.9℃
  • 흐림고창 2.7℃
  • 구름조금제주 11.9℃
  • 흐림강화 1.5℃
  • 구름조금보은 3.6℃
  • 흐림금산 -0.7℃
  • 흐림강진군 6.3℃
  • 맑음경주시 1.1℃
  • 구름많음거제 5.3℃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올여름 롱~스커트로 패션리더가 되보자

 

올여름 롱~스커트로 패션리더가 되보자


 



올 여름 미니스커트에 질렸다면 이제 긴 스커트로 눈을 돌려보자.


올해 핫 아이템으로 떠오를 롱드레스는 맥시멀리즘의 영향으로 뒷 라인은 깊이 파이고, 이국적이며 화려한 프린트가 새겨진 드레스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키가 작거나 살집이 있다고 우울해할 필요는 없다. 멋을 내고 싶어 하는 여성의 욕망을 충족시켜줄 수 있게  결점을 커버할 수 있는 다양한 패턴의 의상을 모두 소화 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들의 아이템개발에 더욱 눈을 돌리게 하기 때문이다.






△ 나도 키 컸으면…강렬한 패턴과 컬러로 화려하게






작은 키가 고민이라면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는 화려한 패턴의 롱드레스를 선택하면 좋다.


깊게 파인 네크 라인과 강렬한 프린트로 시선을 분산시키고 시원한 업스타일 헤어를 연출하면 효과는 2배. 여기에 볼드한 느낌의 뱅글을 매치하면 시원해 보인다. 화려한 패턴에 세로 스트라이프가 더해지면 금상첨화다.


또한 화려한 패턴 가운데 세로로 긴 스트라이프 무늬를 포인트로 더하고, 엠파이어 스타일로 시선을 위로 모아주는 디자인은 키가 5cm는 더 커보인다. 10cm 이상의 힐과 매치하면 170cm로 보이는 것은 문제없다.


오리엔탈리즘이 잘 표현된 스타일로 앞이 짧고 뒤가 긴 비대칭 라인은 키 커보이는 효과는 물론 다리도 길어보인다. 밝은 옐로 컬러는 화사함이 더해져 왜소한 느낌까지 덜어준다.






△ 키 큰 여성은 원숄더와 파스텔 컬러로 여성스럽게






키가 큰 덩치족이라면 여신과 같은 하늘하늘한 느낌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리면 체구가 작아 보이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여성성을 강조하기에는 레드 계열 컬러가 좋다. 오렌지 컬러의 은은한 그라데이션 프린트는 여성스러움을 잘 살리며, 가슴에서 떨어지는 드레스 디자인이 슬림 효과를 준다.


리본 등의 디테일 장식을 사용하면 로맨틱한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드레스에 길게 늘어지는 리본장식은 시선을 아래로 끌어당겨 차분한 느낌을 더하며, 미니 볼레로와 매치하면 상체를 커버하여 날씬해 보인다.






△ 통통족이라면?…블랙&화이트로 시크하게






통통족은 롱 드레스를 입으면 자칫 더욱 뚱뚱해 보일 수 있다. 이럴 때 블랙&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시크하면서도 날씬하게 연출할 수 있다.


타이트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은 몸매를 잡아주어 날씬해 보인다. 시크한 블랙 컬러에 목 부위가 둥근 칼라로 비드(Bead)와 시퀸 (Sequin) 등으로 장식되어 있는 스커트는 시선을 얼굴로 집중시켜 준다. 격식있는 자리에 어울릴 법한 디자인이다.






발랄해보이면서 체형 커버가 뛰어난 디자인은 스모그 주름의 튜브드레스이다. 스모크로 가슴부분을 조여주며 길게 떨어지는 드레스가 캐주얼하면서도 슬림해보인다.


얇은 소재의 루즈핏 드레스도 통통족에게 그만이다. 전면이 이중으로 덧대어져 배와 허리의 군살을 가려준다. 화이트 컬러의 시폰 소재로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연출하고 실버 귀걸이나 뱅글을 활용하면 시크함이 더욱 강조된다.






△ 너무 말라서 고민…히피풍으로 캐주얼하게






마른 체형이라면 무엇이든 어울리지 않겠냐고 하겠지만 '왜소함'에서 오는 고민도 있기 마련이다. 루즈하게 떨어지는 히피 풍의 롱드레스는 풍성한 느낌을 주어 마른 체형에 어울릴 뿐 아니라, 가장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시원한 블루 컬러톤의 히피풍 드레스에 끈이 있는 튜브탑 스타일로 볼레로와 글래디에이터 샌들과 매치하면 균형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루즈한 느낌의 드로우스트링(Drawstring)에서 허리부터 시작되는 레이스가 히피함을 물씬 풍기며 왜소한 체형을 감춰준다. 빅백 사이즈의 끈이 짧은 토드백, 와이드 벨트와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최병선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의정부(을) 조직위원장 임명
국민의힘이 내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 재정비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의정부(을) 조직위원장에 최병선 경기도의원이 공식 임명됐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27일 회의를 열고 전국 사고 당협 20곳의 조직위원장 인선을 확정했다.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지난 9월부터 36개 사고 당협을 대상으로 조직위원장 공모를 진행했으며, 약 두 달간 130여 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 지역 여론 청취 등을 거쳐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 그중 의정부(을) 지역에서는 현직 도의원인 최병선 의원이 조직위원장으로 낙점되며 지역 정치권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 위원장은 경기도의회에서 의정부 지역을 중심으로 ▲GTX-C 조기 착공 촉구 ▲균형발전 예산 확보 ▲교육·복지 현안 해결 등 주요 지역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챙겨 온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민원 현장을 직접 찾는 '현장형 의정 활동'으로 주민들과의 소통 폭을 넓혀 왔으며, 교통·교육·생활 SOC 같은 체감형 의제를 꾸준히 제기하며 실무 능력을 인정받았다. 정치권에서는 최 위원장이 조직위원장으로서 조직력 강화와 세대별 당원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특히 30·40대 당원 기반을 넓혀야 하는 지역

사회/경제

더보기
의정부도시공사 신성일 실장, 안전문화부문 개인 대상 수상
의정부도시공사가 '제10회 2025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ESG·공공기관대상'에서 안전문화 분야 성과를 인정받았다. 의정부도시공사는 지난 11일 ISO국제심사원협회와 천지일보가 공동 주관한 '제10회 2025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ESG·공공기관대상' 시상식에서 신성일 안전감사실장이 안전문화부문 개인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은 공공기관 내 안전문화 정착과 재난·재해 예방에 기여한 우수 직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의정부도시공사가 추진해온 재해 경감 활동과 안전관리 체계가 대외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다. 공사는 시민 안전 확보와 시설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재난안전관리체계 정비·고도화, 기술직 직원 전문성 강화, 상시 안전점검 및 개선 활동 등을 중심으로 전사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운영해 왔다. 이와 함께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관련 합동훈련 실시 ▲CEO 주관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라운드테이블 운영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재해경감 우수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가 등의 활동이 평가위원단으로부터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김장호 의정부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를 넘어 전 직원이 함께 만들어 온 안전경영의 결과"라며 "

사건/사고

더보기
포천시, 고액 체납자 가택수색…명품 가방·골프채 등 고가 물품 압류
포천시는 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조치의 일환으로 경기도 조세정의과와 합동 가택수색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색은 포천시 관외에 거주 중인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지난 7일 진행됐다. 시는 사전 실태조사를 통해 일반적인 체납처분으로는 징수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경기도와 공조해 강제 징수 절차에 착수했다. 가택수색 결과, 명품 가방과 시계, 귀금속, 골프채 등 고가 물품 30점이 발견돼 즉시 압류됐다. 시는 해당 물품을 전문 감정기관의 감정을 거쳐 진품 여부를 확인한 뒤, 공매 절차를 통해 체납액 충당에 활용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이번 조치를 시작으로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현장 중심의 강력한 징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재산 은닉과 납세 회피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명단공개, 출국금지 등 행정 제재를 병행하며 체납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김인엽 징수과장은 "조세 정의 실현은 성실 납세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액 체납자에 대한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을 이어가 시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납세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체납세 정리단 운영과 실시간 체납정보 관리체계 고도화를 통